반응형

 

 

한국알콜 시초가에들어갔다가 지옥을 맛보고왔습니다. 하늘이 노랗고 헛구역질이 나더군요... 결국 멘탈관리가 되면 수익마감이 가능합니다. 중요한건 마인드입니다. 예수금이 40만원 초반대까지 내려갔을떄 정신차리자하고 몇번을 되뇌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최악의 상황은 막아놨습니다. 내일도 정신차리겠습니다...

 

 

 

 

예상대로 주말내에 코로나19 확진자 떡상뉴스가 뜨면서 시장 무자비하게 뺐습니다... 코로나19 관련주들 원래 대장들은 폭락이나오고 다른쪽에서 순환매가 조금 나와 단타쟁이들은 오히려 해먹을만한 종목이 많던 장이었습니다.

 

 

한국알콜 -4.95% -64,461원

 

시초가에 바카라식으로 진입한 한국알콜입니다. 이거 털리고 진짜 멘탈나가서 싹다 날라갈뻔 했습니다... 주말내내 뉴스가 강하다보니.. 시가가 적절히떠서 진입했습니다. 그나마 짤라서 다행이긴합니다만... 대장을 염두해두고 매매를했어야했는데 그냥 시가진입을 해버리니 이렇게털렸습니다. 시가매매 잘못들어가서 -10%먹고 시작하면 끝장입니다. 시가매매를 최대한 피하고 일봉상 파악이 잘 된상태에서만 들어가야합니다....

 

 

태림포장 +2.15% +25,225원

코로나19 택배박스주 태림포장입니다. 이게 대장이었는지 대림제지가 대장이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일봉상 당위도 충분하고 호가도 할만해서 적당히 먹고 나왔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44,947원

코로나19 인터넷강의주 상승률 기준 대장 아이스크림에듀입니다. 2차돌파봉에 어설프게 들어갔다가 개쳐물려서 손절쳤습니다. 일봉상 이격이 많이 뜬구간이었고, 2차파도 급하게 잡았습니다. 급하면 무조건 당합니다. 기다리면 편하게 들어갈수있는자리가 나오고 그 자리에서 들어가는게 수익을줍니다..... 기다려야합니다. 한번더 생각하고 매매를 줄여야합니다.

 

 

 

엘컴텍 +78,306원                    

코로나19 여파로 금값이 폭등하면서 엘컴텍 시세 세게 나왔습니다. 네모친부분은 오늘 엘컴텍 매매중 유일하게 손절이 나간 부분입니다. 변곡을 거의 정확히 집었는데 손절을 치고말았습니다. 계좌가 오늘 손실이 많이 난 상황이라서 마인드가 받쳐주지 못했던 탓도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매매는 진짜 시세가아닌 오전 휩소구간에서 나왔습니다. 휩소구간이 었더라도 일봉상 당위성이있었고 템포가 잘 맞아서 매매가 잘되었던것 같습니다. 오후장 강하게 치고나갈때 끝까지 들고가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인사이트가 있어야하는데.... 갈길이 너무 멉니다...

 

 

 

 

대림제지 +0.60% +8,049원

과대낙폭 스캘입니다. 테마가강해서 먹고나올수 있었습니다. 

 

 

 

마니커에프앤지 +1.22% +16,562원

코로나가 뜨면서 왠지모르게 돼지열병주인 닭고기주들도 살짝식 시세가 나오는 형국입니다. 전일 일봉 음봉으로 빼고 이평 갭으로 뚫으면서 갭시작.. 쉬지않고 달렸습니다. 따라들어갈 기마이는 없고 과대낙폭 박았습니다. 호가단위가 커서 낭낭하게 챙겼습니다. 좋았습니다.

 

 

 

비씨월드제약 +11,710원

 

시원하게 상말아버린 비씨월드제약입니다. 호가가 얇아서 부담감은 있었으나 적절히 스캘치고 나왔습니다. 종목선정에대한 통찰이 있다면 얇은종목도 먹을 구간이 나오나.. 항상 주의해야합니다.

 

 

 

고려제약 -11,454원

한번뺄떄 기마이죽이면서 뺴는 기억이 있는 고려제약입니다. 시가돌파 눌림잡기들어갔다가 휩소라서 쳐맞고 이후에 2차돌파 뺴는 자리에서 스캘핑이 몇번 들어갔습니다. 종목에대한 기억은 중요하지만 항상 그때그때 프레시하게 진입자리를 바라봐야합니다. 너무 얇았습니다. 

 

 

 

키이스트 +27,824원

두번 손절나간 키이스트입니다. 나라가 어지러우니 갓탄소년단 밖에 희망이 없나봅니다. 초록뱀이 단일가 들어가서 눈치보면서 시세가 나온거 같은데 그래서인지 휩소구간이 많았습니다. 첫번쨰 과대 낙폭받기는 진입시점이 옳았으나 저 시간대에 멘탈이 완전 나간상태라 손절이 나갔습니다. 두번째 손절은 급했습니다. 하락장악에서는 항상 한템포 더 지켜봐야합니다. 

 

 

 

엑사이엔씨 -2.90% -33,458원

일본불매 반도체주 엑사이엔씨입니다. 과대낙폭으로 들어갔는데 마인드가 안받쳐줘서 최저가에 털렸습니다. 항상 살아있는 시세에서 놀아야합니다. 먹을자리도 못먹습니다. 마인드가 전부입니다. 

 

>

 

 

인포뱅크 +14,037원

전자결제주가 새로운 코로나19 테마로 부상했습니다. 다날이 오늘 대장이었는데 그전에 페이스메이커로 인포뱅크가 먼저 뛰었습니다. 거래량터지는거보고 3번정도 짧게 쳤습니다. 좋았습니다.

 

 

 

 

다날 +52,252원

오늘 가장핫했던 다날입니다. 시가부터 조짐을 한번 줬고 돌파나올때 거래터지는거보고 끝까지 끌고 갔으면 좋았을 뻔 했으나 그럴 레벨이 아직 못되서 아쉽습니다. 마지막매매는 실패했는데 수익내고 나올수있었으나 급했습니다. 그래도 횡보구간에서 길게끊지않고 끊고 나오는것도 나름의 중요한 리스크관리라 생각하기때문에 오늘 다날 매매 좋았습니다.

 

 

 

KG모빌리언스 +0.48% +6,197원

다날이 vi에 진입하고 20%대에서 대장놀이하고있을때 전자결제 꼬맹이들도 시동을 걸었습니다. 다날이 기마이죽이면서 가는 구간이라 진입하기 무리가있어 vi시가 진입했습니다. 대장이 버티고있으니 3등주 매매도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가능한 피하려고합니다.

 

 

 

 

태웅로직스 -13,081원

이것도 2차돌차에 실패헤 크게 떄려맞은 종목입니다. 돌파하는척 고가놀이구간에서 만들어도 결국 거래량입니다 .거래량보고 덤볐어야했는데.... 매매에 취했습니다. 매매에취하면 딱한번으로 다 날라갑니다. 항상 냉정을 유지해야합니다....

 

 

 

HRS +0.56% +7,733원

돌파실패한 호가얇은 종목입니다. 욕심이었고 실패하는 진입이었습니다. 수익이 나긴 했지만 항상 이런거 멀리해야 멀리갑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19,250원 증100

비트코인이 골드와같이 달러의 대체자산으로서 어느정도 인정을 받으며 흐름을 같이합니다. 비트코인시세를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엘컴텍 따라 비트코인주도 시세가 나온게 아닌가 예상했습니다. 호가가 얇아서 불안한 매매였습니다. 다만 그래도 거래량의 당위성을 찾을수있어 위의 실패한 2차 돌파구간 매매와는 달리 수익이 난거같습니다. 오후장 장마감 부근에 매매가 잦습니다. 줄여야합니다.

 

 

 

 

지옥에 갔다왔습니다. 항상 마인드 지켜야하고 시가매매 내일정말 조심하겠습니다. 시가매매가 그날매매를 결정합니다. 다행히 오늘은 멘탈을 잡아서 살았습니다. 심리적 저항선이 50만원입니다.. 이거 뚫리니 진짜 미쳐버리겠더군요... 내일 매매 조심히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