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매일지] 2020-07-30 +161,185원 씨젠 용느 따라서 같이 물렸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한화우, 신신제약, 남양유업, 모나미, 태경케미컬, 광전자, 신풍제약우, 시노펙스, 비츠로테크, 이랜텍, KT서브마린, 화일약품, 씨젠, 이엔드디, 씨에스윈드, 휴맥스, 삼양사우, 제놀루션, 잇츠한불, 세종메디칼, 디케이티, 이노메트리)

 

 

 

화, 수 대참사이후,, 오랜만에 양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불안한 매매하고있습니다. 뇌동매매 여전히 많습니다. 항상 절제해야합니다. 한번 크게 먹은 종목은 낙주를 먹을 수 있어도 들어가지 않는 관용이 있어야 대참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계속 나아가니 지수도 고가 갭으로 뚫어버리고 있습니다.

 

 

 

이랜텍 +451원

전일 강한 상한가에 일봉상 강한 상한가여서 잘 매매해놓고 횡보하다가 치는시세에 뒤늦게 들어가서 다 까먹었습니다. 횡보하다가 가는 시세나 돌파휩소에 당해서 수익반납하는 일이 너무 많습니다. 항상 최적의 자리.. 신선한구간에서만 매매해야합니다.

 

 

한화우 -91,812원 증30

잘 먹어놓고 낙주를 빨리잡아서 좆된 케이스입니다. 우선주 상한가 다음날 위험합니다. 그래서 매매 자제해야하고 우선주일수록 상식을 깨는 자리에서 잡아야만 수익이 납니다. 아니면 대가리 깨지는 거입니다. 호가가 이쁘고 거래가 터져보여도 얇은종목들, 우선주들, 대형주들 항상 매매들 더 조심해야합니다. 편하게 던질수있는.. 실수를 해도 손실폭이 예상이되는 구간에서 놀아야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변곡찍고 거래실리면서 낙주 잡고 버틴사람들 익절하는구간에 애매하게 진입해서 또 손실이 났습니다... 아.. 정신 차려야합니다.. 크게 손실 본종목에서 다시 승부보려는게 제일 위헙합니다..

 

 

광전자 -18,853원

휩소에서 당하고 확실한 돌파에서 절반 멘징했습니다. 눌렀을 떄 잡았다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비츠로테크 -14.199원

거래가 정말 확실히 터지지 않는이상 막힌 봉 돌파하러가는 눌림은 잡지 말아야합니다... 몇번이나 이런데서 당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내일은.. 앞으로도 이런자리에서 거래량 먼저 확인해야합니다. 호가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이런 형태에서는 ...

 

시노펙스 +8,263원

돌파구간에서 손절이 나갔습니다. 하락장악으로 때려버리면 바로 손절나가야지요.. 손절 좋았습니다.

 

 

이노메트리 +110,387원

어제 대참사... 모든걸 원점으로 돌린 원흉입니다. 한번 개같이 빼는 시세를 보여줬기에 사람심리상 기마이있게 들고가기 힘들었고 결국 세력이 원하는대로 됐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정말 많이 먹은거지요... 항상 수익에 감사하고 먹지 못한 부분은 생각해선 안됩니다. 짧게 일찍 익절한 종목이 쏴버리면 시세가 끝난 줄 모르고 낙주잡다가 대가리깨진 기억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낙주를 훨씬더 아래에서 보수적으로 잡았고.. 수익이났습니다.

 

제놀루션 +19,055원

횡보하다가 치는시세... 얇은종목일수록 더 경계해야합니다..

 

삼양사우 +1.00% +26,030원

애매하면 던져야했습니다. 잘했습니다.

 

신신제약 +0.67% +18,090원

돌파구간에서 짧은 스켈.. 가장 속편한 매매중 하나입니다.

 

세종메디칼 +0.08% +2,105원

낙주매매.. 애매했습니다. 막힌구간에서 저항 돌파 실패하고 때리는 자리라.. 낙주매매에 적합한 자리가 아니었습니다.

 

 

잇츠한불 +47,365원

고가놀이하다가 치는시세는 역시나 힘듭니다. 낙주잡기를 안했습니다.. 좋앗습니다.

 

남양유업 +0.80% +21,149원

우선주가 상한가가는 모션을 시동걸면서 남양유업 호가 아래서 받는식으로 스켈이 들어갔는데.. 아쉽습니다..

 

 

이엔드디 +115,182원

신규주입니다.. 왠지 모르지만 템포가 잘 맞았던 종목이었습니다. 역시나 3시이후는 매매하면 안됐습니다.

 

 

KT서브마린 +1.80% +49,106원

가장 속편한매매... 돌파 눌림.. 정말 깔끔했습니다.. 돌파하는 자리에서 거래량도 많이 받쳐주고.. 좋았습니다.

 

 

태경케미컬 +40,804원

막힌구간이라 한번 먹었으면 건드려선안됐습니다.. 또다시 횡보하는 구간에서 어줍잖게 들어가서 털렸습니다... 제발... 시발새기야...

 

 

휴맥스 -86,486원

수익 잘 내놓고 일봉상 막힌구간에서 돌파못하고 시세가 끝났는데. .미련으로 계속 매매하다가 그냥 돈을 던져버렸습니다.. 매매 너무 못합니다.. 일봉상 막힌구간에서는 따라가는 매매만 해서 짧게 먹고... 낙주는 잡아선 안됩니다...

 

 

화일약품 +0.15% +4,765원

일봉상 막힌구간이었고 짧게 치긴했으나.. 불안한 매매였습니다.

 

모나미 -54,434원

라운드피겨에서 돌파실패후 떨구는 자리라 낙주잡아선 안됐습니다... 시세가 끝나는 구간에서는 낙주잡기가 아니라 말그대로 떨어지는 칼날입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 +19,050원 증30

시세 나오는구간을 잘 포착했는데.. 증30이라 빨리 잡을 기마이가 없어서 스켈만 짧게 들어갔습니다. 아쉽습니다.

 

 

씨에스윈드 -1.57% -45,301원

생각보다 너무 얇았습니다.. 얇은 종목은 매매대상이 아얘 되어선 안됩니다...

 

신풍제약우 +6,614원 증100 

길게 끌고가야하는 종목인데 그럴 기마이도 없고.. 증100이라.. 필요한구간만 짧게 스켈이 들어갔습니다.

 

 

씨젠 +12,694원

시험계좌로 털린 종목은 스켈치기가 좋습니다.

 

 

 

 

기억하자 현금 다 갖다가 여기 박았기에 여기서 무너지면 내 인생은 끝이다. 목숨걸고 베팅하고 항상 절제해라.. 매매횟수가 적은게 베스트다.. 잃지만 않으면 시장을 떠나라 내일 오전장에도 좋은 시세는 나온다. 강원랜드의 아침은 활기차나 새벽은 지옥이다. 항상 오전에 수익을 내고 오후는 관망하는자세로... 최적의 매매만 한다.

 

 

STS 시험용 계좌 9일차 씨젠 몰빵 92,359,466원 (미실현 -3,269,240원

 

 

시험은 끝난듯..

 

 

 

반응형

+ Recent posts